MICROBIOME CENTER

홋카이도 마이크로바이옴센터

  • CLIENT

    LG생활건강

  • RELEASE DATE

  • TYPE

    반응형웹, 다국어, 워드프레스

LG생활건강의 글로벌 자연발효연구가 새롭게 시작되는 곳, 홋카이도 마이크로바이옴 센터의 공간을
온라인으로 관람합니다. 웹사이트는 크게 센터에 대한 소개와 함께 자연발효연구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일본이라는 지리적 특성과 센터라는 공간적 특수성을 온라인 공간으로 구조화해 차분하고 정중하게 안내합니다.
마이크로바이옴 센터의 공간을 디자인하고, 전시 공간의 콘텐츠를 통해 충분한 이해로 센터의 설립목적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전달되도록 하는 것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아름답고 유용하며 의미있는 디자인

마이크로바이옴 센터 외관 컬러와 전시실 조명을 모티브로 하여, 일본 특유의 감성과 센터의 고급스러운 모던함을 담아냈습니다. 온라인 쇼룸처럼 홈페이지 콘텐츠도 전시공간처럼 꾸며 센터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주도록 했습니다.

온라인 전시공간을 디자인하기 위해 액자같이 사진을 그리드에 맞춰 나열하고, 화살표나 단면도, 층별안내 등으로 공간에 대해 표현하였습니다. 또 공간에 담긴 이야기를 스토리기법으로 표현하여 자연스럽게 이해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멋스럽게 배치된 간결한 라인 일러스트가 이야기의 재미를 더합니다.

온라인으로 관람하는 360º VR 쇼룸 투어

홋카이도 오타루에 위치한 마이크로바이옴 센터의 내부 공간을 360º VR로 관람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는 센터 내부에 배치된 홍보 콘텐츠와 전시물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부드러운 일러스트 느낌의 아이콘

어려울 수 있는 연구분야와 전문 용어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이크로바이옴 센터만의 아이콘을 제작했습니다.
부드러운 일러스트 느낌으로 콘텐츠의 이해도를 더합니다.

404 에러페이지 디자인

브라우저 기본 404페이지는 지루하고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맞춤 제작 404페이지로 에러페이지에 대한 방문자의 스트레스와 이탈률을 줄였습니다.

만든사람들

기획
  • 설지희

    PM·기획
디자인
  • 이수명

    PL
  • 김정은

    PA
개발
  • 김민서

    PL
  • 박수미

    PA
  • 김민석

    PA